"공모주 그거 얼마나 번다고, 돈도 안되는거 귀찮게 뭐하려고 해 ? "
아뿔사 ! 돈이 안되게 뭐가 안되, 친구가 얼마전 공모주 신청하라고 그렇게 옆에서 잔소리 해댔는데 귀찮아서 하지않았다. 친구는 1주 배정 받아서 상장된 날 바로 5만원을 벌었다. 어랏 ! 이것봐라, 돈 안된다고 생각했는데 별 다른 리스크 없이 그냥 돈이 벌리는거다. 삼성전자 주식 몰빵으로 사면 뭐하나, 어느 세월에 오르겠는가. 공모주로 소소하게 버는 재미도 있는것 같아서...
신성에스티 공모주 묻지마 청약
공모주 신청하라는데, 사실 신성에스티가 뭐하는 회사인지도 모른다. 그냥 친구가 무조건 청약을 넣어라고 해서 넣었다. 3만원 정도해서 10주 신청하면 50%를 넣으면 된다. 대략 13만원정도 들어간듯 싶다. 1주 배정 받았고, 나머지 금액 104,000원은 환불 예정이다.
- 환불예정일 2023/10/13
- 상장예정일 2023/10/19
상장하는 날 신성에스티가 따따상 가면 좋겠지만, 뭐 그럴일이 있을까. 상장하면 바로 팔아서 1만원이라도 챙겼으면 좋겠다. 괜히 그날 마음 쓰는것도 귀찮아. 사실 그렇잖아. 이 회사가 뭐하는 회사인지도 모르고 청약을 넣었는데 뭘 크게 바라나. 그냥 커피 값 정도만 벌면 그걸로 족한거지. 미래에셋에서 청약을 넣었고, 환불되는 날 지정된 계좌로 이체된다. 별로 신경쓸 것도 없고, 소소한 재미마저 있으니 다음번 공모주 청약도 또 들어가려고 한다. 다음번 청약은 서울보증보험 ! 커피값 좀 벌어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