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을 어렵게 생각하면 한도 끝도 없다. 난 주린이 ! 재무제표 공부도 해봤지만, 너무 어렵다. 트레이딩은 엄두가 안난다. 간도 쪼그라들고 차트 분석하는것이 어렵다. 이것저것 다 어렵다면 어떻게 해야하나 ? 그냥 쌀때 사는게 최고다. 단, 우량주만 사야한다. 괜히 듣보잡 주식을 샀다가는 상장폐지 되버리면 그냥 휴지가 되기 때문이다.
카카오주식, 사도될까 ?
"카카오주식, 지금 사도 되지않을까 ? 더 떨어질게 있을까 ? "
슬금슬금 주식병이 또 도지기 시작한다. 아직도 주린이 딱지를 못 떼고 있는데, 카카오주식이 계속 떨어지는걸 보고 있으니 괜히 사고 싶어진다. 카카오주식이 4만원까지 깨져서 신저가를 기록중이다. 이 회사는 뭔 문제가 이렇게 많을까. 매일 신문에 경영진들 얼굴이 나오는 회사 ! 이런 회사의 주주가 되는게 과연 좋은 일일까 ?
그렇지만, 주식은 쌀때 사는게 최고다. 아침에 일어나서 카카오앱을 열고, 은행통장은 카카오뱅크를 이용한다. 거의 모든 사이트의 회원로그인은 카카오앱을 통해서 접속한다. 택시도 카카오택시를 이용하고, 내비게이션도 가끔 카카오내비를 이용한다. 이정도면 거의 모든 생활을 카카오와 함께 하고 있다고 봐도 좋다.
그럼에도 카카오주식이 왜 이렇게 곤두박질하는걸까. 네이버와 함께 바닥으로 쳐박혔는데, 카카오는 여전히 우하향중이고 네이버는 반등을 시작했다. 두 회사가 비슷한듯 싶지만, 카카오는 여전히 경영이 깨끗하지 못한듯 싶다. 문제가 도대체 뭐지 ?
카카오 문제
카카오주식을 사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는데, 동료가 말린다. 네이버는 하나의 회사지만 카카오는 너무 여러개로 쪼개어져 있다고 한다. 무슨 말인가 들어보니, 카카오뱅크, 카카오페이 등이 다 따로 나눠져있다고 한다. 난 카카오가 하나만 있는 줄 알았는데... 싸다고 덥석 사서는 안될 일인가 보다. 좀 더 알아봐야 할듯.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