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여행 갈 때, 예전에는 유심칩, 도시락 들고 다녔지만 이제는 일본이심 esim 세팅하면 일본현지에서 바로 사용 가능합니다. 처음 사용할 때, 낯설어서 좀 어렵게 느껴지긴 하지만, 핵심만 콕 찝어서 설치하면 1분이면 세팅 끝납니다. 진짜 간단하게 설명할께요.
일본이심 esim
✅ 데이터로밍, 유심칩보다 훨씬 저렴
✅ QR 스캔만으로 왠만한 자동 세팅 완료
✅ 별도 앱 다운받으면 일본에서 전세계 통화까지 가능
도시락 esim
각종 이심 판매사가 있는데, 저는 그중에서 도시락 이심을 사용했습니다. 아마 다른 이심도 설정방법은 비슷할 것 같습니다. 왠만한 경우, 국내에서 설치해도 문제가 없습니다. 다만, 특별히 공지한 경우에는 꼭 현지에서 세팅해야 사용시간을 까먹지 않습니다. 일본 이심 경우 대부분 국내에서 세팅해도 괜찮습니다. 도시락 esim 경우 국내 세팅 OK.
- QR 스캔닝 자동 세팅
- 회선 설정만 하면 됨
- 기본 회선 : 메인 (셀룰러 전환 허용 OFF)
- sims : 여행용 OFF
국내에서 sims 여행용을 OFF 해뒀다고 현지에 도착하면 sims 여행용으로 ON 으로 바꾸고, 셀룰러 데이터 메인을 여행용으로 전환합니다. 이 2가지만 체크하면 끝 ! 간단하죠. 다른것 건드릴 필요 없어요. 건드리면 오히려 헷갈려지니까, 주의 !
마무리 정리
저는 도시락 esim 을 이용해서 일본여행을 했는데, 3일 동안 잘 사용했습니다. 특히 도시락 esim 자체 어플을 다운 받으면 현지에서 전세계 통화 100분 혜택이 주어집니다. 주의사항은 꼭 한국에서 인증을 받고 출국하셔야 합니다.
✅ 도시락 esim 어플 한국에서 인증 필요 (음성통화 하려면 )
제가 살짝 둘러보니까, 다른 판매사에서 판매하는 일본 esim 도 방법은 거의 동일합니다. 세팅방법 너무 고민하지 마시고 천천히 따라해보시면 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