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토스증권 삼성전자 조건주문 옵션 설정 자동주문 프로그램

by 정찰여행 2023. 8. 1.

1년간 주린이가 이것저것 주식을 사보고 팔아봤지만, 본전 챙기기도 힘들었다.  1년 동안 얻은 경험이 무엇일까?  괜히 시간과 열정, 돈만 날린 게 아닌가 싶다.  그 시간 동안 본업에 충실했어야 했다는 생각을 한다.  괜히 어설프게 남들 쫓아서 투자해 봤자 성공하기 힘들었다. 그 이유가 무엇일까?  나만의 '기준' 없이 투자하기 때문에 매수도 어렵지만, 매도 타임을 잡을 수가 없었다.   이주식, 저주식 넘보지 말고 긴 호흡으로 매수 타임을 엿볼 수 있는 반도체 쪽으로 관심을 가져보려 한다.  좋기는 삼성전자 5만 원일 때, 매수했으면 좋았겠지만 이미 때는 지난 것. 앞으로 올 기회를 놓치지 말아야 한다. 

 

토스증권 삼성전자 조건주문

자동으로 매수를 할 수있도록 옵션을 걸어놓았다. 토스증권 경험 예치금을 넣어두고, 조건주문을 설정해 놓으면 지정된 조건에 도달하면 자동으로 매도, 매수가 진행된다.  신경 쓰지 않아도 거래가 이뤄진다는 게 매력이다.  살짝 아쉬운 것은 예치금으로 돈을 넣어둬야 하기 때문에 장기간 설정해 놓으면 그 기간만큼은 이자손실이 발생한다. 따라서 한 달 단위로 매수설정을 하는 게 좋을 것 같다.  매수를 원하는 특정시기를 정해서 특정한 자금을 예치금으로 걸어놓고 매수, 매도를 하는 것이다. 

 

삼성전자 69,800원에 조건주문 1주를 걸어놓았는데 빠져나가지 않았다.  왜 일까?  살펴보니 '조건 주문 켜기'를 켜놓지 않았다. 이럴 수가 아쉬워라.  오늘 1.8% 상승이 이뤄졌다. 앞으로 7만 원 이상으로 계속 날아갈 것인가?   매수 가격을 어떻게 설정하는 게 좋을까?  7만 원 이하에서 매수하는 것으로 기준을 삼을까?  무슨 근거로 7만 원 이하면 매수하는 기준으로 삼은 것일까?  내 나름 충분히 납득할 수 있는 기준근거가 있어야 하는데 아직 생각이 없다. 매수타임이 아닌 것이다.  좀 더 확실하게 공부할 필요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