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N 에서 7월18(목) 에 방송 예정인 언니네 산지직송 예고 영상을 봤습니다. 삼시세끼 바다편 여성버젼이라 보면 좋을 듯 싶습니다. 앗 ! 청일점이 한 명있네요, 덱스. 언니네 산지직송 촬영지는 경남 남해 미조항 부근입니다. 아직 본방 전이라 정확히는 모르겠지만.
남해 미조항
남해도에서 가장 큰 항구가 미조항이라 합니다. 미조의 뜻은 미륵이 도와준다고해서 미조라네요. 혹시 부근에 있는 보리암 영향 때문에 미륵이 도와준다는 의미가 들어갔을까요 ? 여담이지만, 제 지인에게 들었는데 아이가 생기지 않아서 남해 보리암에서 몇날 동안 정성 들여서 기도를 했다고 하네요. 효험이 있었을까요 ? 그건 여러분들 상상에 맏기겠습니다.
미조항은 북항, 남항으로 나눠져있는데 매년 5월이면 북항에서 '미조항 멸치축제' 가 열린다고 합니다. 봄 기운을 듬뿍 받을 수 있는 미조항에 가보는 것도 좋을 듯 합니다. 미조항 근처에는 감성돔, 도다리, 볼락이 잘 잡힌다고 하니까, 맛있는 회를 먹을 수도 있을 듯 합니다.
남해 해상산책로
남해에 명소 중 하나인 해상산책로. 바다 위에 길을 만들어 놓아서 걸으면서 바다풍경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요즘은 바다 위에 산책로를 많이 만드는 것 같습니다. 속초에서 7번 국도를 타고 고성 위쪽으로 올라가면 거진읍이 나옵니다. 그곳에도 바다위에 백섬해상전망대가 있습니다. 부산 청사포다릿돌전망대도 비슷하게 되어있습니다.
거진과 부산에 있는 전망대는 말 그대로 전망대 입니다. 길이가 수십미터 정도 밖에 안됩니다. 반면에 남해에 있는 미조항 해상산책로는 길이가 꽤 깁니다. (약 350 미터) 바다 위를 걸으면서 경치는 느껴보는 것도 새로운 경험이 될 것 같습니다.
남해 이순신 순국공원
마지막으로 빼 놓을 수 없는 곳은 임진왜란 노량해전 장소입니다. 남해대교, 노량대교를 건너면 1598년 11월 19일 치열했던 노량해전 장소 관음포가 나옵니다. 가는 방법은 노랑대교를 건너서 19번 국도를 따라가면 이순신바다공원이 나오고 바로 해안에 볼록 튀어나온 곳에 관음포 이충무공전몰유허 (국가유산) 이 나옵니다.
이순신 장군이 이 땅에서 가장 마지막까지 혼신의 힘을 다해서 왜적에 맞서 싸우셨던 곳입니다. 마지막 혼령이 깃들여있다고 믿는 분들도 많기 때문에 영혼한 곳이라 여겨져입니다.
남해 미조항 언니네 산지직송 촬영지
tvN 에서 2024.7월 18일 (목) 저녁 8:40분에 방송되는 언니네 산지직송. 나영석 PD 가 연출했던 윤스테이에서 함께 연출을 담당했던 김세희 PD 가 연출한 방송이라 벌써부터 세간의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김세희 PD 는 많은 촬영장소 중에서 왜 남해 미조항을 선택했을까요 ? (1회때만 남해일까요 ? 2회부터는 장소를 바꾸는 걸까요 ? 아직 모르겠습니다. )
만약 앞으로 계속 남해를 주 촬영장소로 이용한다면 당장 올해부터 경남 남해가 피서지, 여행지로서 인기가 올라갈듯 싶습니다. 그러고보니, 저 국립 남해 편백자연휴양림을 가본 적 있습니다. 정말 하늘에 별이 쏟아지는 것 같더군요. 편백나무 숲에 지어진 숲속의 집에서 묵었는데 정말 잊지 못할 추억을 만들어주었습니다.
혹시 남해편백자연휴양림 예약이 가능할까요 ? 산림청에서 운영하는 휴양림은 성수기때는 추첨을 하지만 평상시에는 선착순으로 예약 가능합니다. 말 나온 김에 오랜만에 휴양림 예약하는 방법도 소개해보겠습니다. 언니네 산지직송을 본 김에 남해 쪽 여행을 한번 해볼까 합니다.
▶ 통영섬여행 연대도배편 만지도 배편 예약방법 [보기]
▶ 계양산 등산코스 높이 인천지하철 계산역 등산로 입구 걷기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