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 캐스퍼 일렉트릭 전기차 EV 간담회가 며칠 전 있었습니다. 작지만 강한차 캐스퍼 일렉트릭에 장착된 PMSA 페달오조작 안전보조 장치가 유독 눈길을 끕니다. 최근 노령 운전자 안전사고시 급발진과 페달오조작에 대한 이슈가 뜨거운데요, 캐스퍼EV 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캐스퍼 일렉트릭 출고
아직 공식 출고일이 발표된 것 같지는 않고요, 여기저기 기사를 검색해보니 2024년 하반기에서 2025년 상반기에 출시될 예정이라 합니다. 캐스퍼 일렉트릭은 경차로서의 효율성에 전기차의 가성비까지 함께 가지고 있어서 요즘 같은 불황기에 주목 받는 자동차 입니다.
현대 캐스퍼 전기차 가격
자동차 가격은 3,4 천만에 해당하지만 보조금 받으면 2천만원 대에서 구입이 가능할것이라 합니다. 괜찮지 않나요 ? 충전하면 300 km 정도 주행 가능하다고 하니까, 장거리 운행은 조금 불편하겠지만 시내, 근거리 운전할 때는 가성비 최강 인듯 싶습니다.
PMSA 페달 오조작 안전보조
초보운전자, 노령 운전자 경우에 급발진이라 주장하는 사고가 계속 발생하고 있습니다. 왜 고령 운전자 차량에서만 급발진이 주로 발생하는 것일까요 ? 처음에는 차량 급발진 문제라 생각했지만, 점점 고령 운전자에게서 급발진 이슈가 터지니까, 좀 의아해졌습니다.
- 전세계적으로 문제되는 고령자 안전사고
- 일본은 이미 급발진 방지를 위한 장치를 의무 장착
- 65세 이상 노령 운전자 운전면허 갱신 재검사 해야하지 않을까
마무리하며
캐스퍼 일렉트릭 경차 경우 보조금까지 받으면 합리적 가격으로 구입 가능합니다. 업무용, 시내, 근거리용으로 적합하며 초보운전자, 청년층 첫차로 시작해도 손색 없을 것 같습니다. 다만, 요즘 전기자동차 충전 중 발생하는 화재가 많아서 걱정입니다. 앞으로 전기자동차가 더 확산되면 화재사고가 발생할 수 밖에 없을텐데요...
- 최근 전기자동차 화재사고로 중고차 매물이 늘었다고 합니다.
- 완충된 전기자동차 지하주차장 진입을 금지하는 빌딩이 늘어나는 중입니다.
전기자동차 충전 중 발생하는 화재사고에 대한 대책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특히 대형 사고로 이어질 수 있는 아파트 지하주차장 전기자동차 충전시설은 재검토 해야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화재 발생시 자칫 대형 사고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 김포 맛집 걸포북변 청산면옥 냉면 맛집 칡냉면 [보기]
▶ 통영섬여행 연대도배편 만지도 배편 예약방법 [보기]
▶ 경남 남해 미조항 언니네 산지직송 촬영지 팔랑마을 해상산책로 [보기]
댓글